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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계획

소비홍보

광고

미디어(TV, 라디오, 지역 유선방송, 신문 등 대중매체)를 통한 홍보

  • 자체 교육 홍보물 제작 배포
  • 생산, 가공, 유통, 식당 등에 송어관련 홍보자료 배포 및 교육
  •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인터넷 홍보
  • 홍보부족으로 인지도가 낮은 송어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향상시키고 송어에 대한
    선호도를 높이고자 함.

소비촉진

수입 수산물과의 차별성을 위한 활어회 와 가공제품에 국내산 송어라는 고유 브랜드화를 통한
기 확보된 시장의 경쟁력 확보 및 소비 증진

  • 기 확보된 시장의 경쟁력 및 고정 고객 확보를 위한 시식회
    ( 2015 서울수산식품전시회 시식회- 2015.4.15~ 2015.4.17
    2015 푸드위크나 타 박람회 가을예정 )
  • 분기별 대형 유통 매장을 대상으로 대규모 시식회 개최
    ( 코스트코 무료 시식회, 우리수산물사랑 남산걷기대회-9월 )
  • 시식회를 통한 이미지 개선 및 고객 확보 실현
  • 겨울 축제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행사인 만큼 지역별 축제를 지원함으로서 송어축제가 더 활성화
    되어 축제를 통하여 송어를 알리고 소비자와 더욱 친숙해 질수 있도록 지원
  • 신규 지역 축제를 지원하여 다양한 소비층을 개발,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하여 송어가격 안정화 달성
송어의 자율적 수급 안정, 경쟁력 제고 및 수출활성화 사업
  • 치어 입식부터 시장조사에 의한 입식 조절
  • 과잉 생산시 비축사업
  • 산지 가공시설 설치, 대도시 직매장 개설
  • 지역별 송어축제행사 지원을 통한 송어인지도 상승 및 소비확대
  • 대형 외식업체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연어시장의 일부를 송어로 대체 하기 위한
    송어 해수사육의 확대

    - 시식회 및 축제를 통한 송어에 대한 맛과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.
       송어 해수사육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 개척
    - 선진지견학(해외연수)

자조금 단체 가입률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홍보
조사연구

송어에 대한 기초자료의 부족과 부정확성을 바로잡아 정확한 정보의 전달과 공신력을 얻기 위한 조사 연구.

  • 생태, 영양, 안전에 관한 기초연구 및 심화연구를 통하여 송어의 영양학적 우수성 및 식품 안전성 확보에 관한 공신력 있는
    학술적 근거를 통하여 학술지 발표 및 미디어홍보를 통한 소비자의 신뢰도 확보 및 소비확대
그 밖에 자조금의 설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또는
임의자조금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